회사 소개

> 회사 소개 > 사업 소개

  • 사업 소개

인텍은 송∙배전, 전기 철도, 원자력 발전, 전력 IT 의 각 사업 분야에서 짧은 기간이지만 쉬지 않고 많은 성과들을 이루어 냈습니다. 앞으로 인텍은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송배전사업

인텍은 송∙배전 선로에서 고장 전류를 차단해주는 보호기기와 개폐장치들을 직접 개발 및 제조하고 있습니다.

가공 선로에 사용되는 기기로는 고체 절연방식의 리크로져, 차단기, 부하개폐기 등이 있으며, 지중 선로용으로는 고체 절연 지중용/지중매립형 개폐기와 차단기가 있습니다. 변전소, 발전소, 고압수용가에 사용되는 제품으로는, 고체절연 개폐장치(Solid Insulated Switchgear) 등이 기존의 가스 절연 개폐장치(Gas Insulated Switchgear)를 대체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고체 절연 기술은 SF6가스나 오일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환경 오염을 유발하지 않고, 더욱 안전하며, 유지 보수를 최소화하는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인텍은 이러한 고체 절연 방식의 친환경 제품 기술에 강점을 보이며, 환경 친화의 세계적 경향을 따르고 있습니다.

제품 별 원격단말장치(Remote Terminal Unit)이 내장된 제어를 사용하여 SCADA시스템에서 동작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배전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관련제품

전기철도사업

인텍은 한국 최초, 그리고 유일의 1800V/900V 직류고속 차단장치(DC Switchgear) 제조기업으로서, 그 기술력과 성능은 독일 IPH 시험소와 한국 KERI에서 Type Test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인텍의 직류고속차단기는 신뢰성 있고 안전한 차단 능력을 바탕으로, 세계 여러 시장이 요구하는 사양에 맞추어 제작되어, 지하철 선로의 단속 및 사고 전류를 차단해줍니다.

환경 문제 및 교통 체증으로 인해 대중교통을 늘리는 추세 속에서, 안전한 지하철 운행을 위한 전력 시스템 보호에 기여하는 제품입니다.

관련제품

원자력발전사업

원자력 발전소의 핵심 부분인 발전기, 모터펌프, 배터리 등 직류 급전 계통의 부품들을 고장 전류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인텍은 원자력발전소용 직류차단기를 개발하였습니다.

인텍의 Q-class 직류차단기는 차단 능력 시험은 물론, 내진동 시험 및 Q-class 인증시험을 완료하여 그 성능과 안전성이 입증되었습니다.

발전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원자력 발전소의 가장 중요 요소라 할 수 있는 안전 운행에 기여하는 제품입니다.

관련제품

전력IT사업

전력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운영하고,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를 지원하는 배전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인텍은 차단∙개폐장치에 사용되는 다양한 보호 계전기를 개발 및 제조합니다.

원격단말장치(Remote Terminal Unit)이 내장된 인텍의 계전기들은 각 선로의 제품들이 SCADA시스템 내에서 중앙 관제센터와 통신하며 관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인텍이 자체 개발한 SCADA시스템 ‘ARGOS’는 현재 서울 메트로에 설치되어 운용되고 있습니다.

세계 여러 시장의 기술적인 요구를 반영하고, 상이한 SCADA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인텍은 끊임없이 전력IT 분야의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관련제품

민∙관수사업

인텍은 송∙배전된 전력을 수용가에서 수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배전설비를 직접 개발 및 제조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 설계 및 공급을 통하여, 발전소, 신재생, 수처리 등의 대규모 플랜트부터 아파트, 오피스텔 및 소형공장 전반에 걸쳐 수배전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관련제품